통영 가볼만한곳 | 달아공원 '달아전망대' 일몰풍경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이번 1박2일 통영여행에서 힘들었던 하루 해가 지고 있습니다. 통영은 일몰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한 도시죠. 그 중에서 이곳 달아공원에 있는 달아전망대에서 섬 사이로 떨어지는 일몰풍경은 통영 안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힙니다. 전망대에 올라서서 바라보면 왼쪽은 한산대첩의 격전지였던 한산도 바다가 보이고요, 오른쪽으로는 당포해전의 전승지인 당포바다가 펼쳐집니다. 통영8경 중에 한 곳이기도 합니다.

'달아(達牙)'라는 이름의 유래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지형이 코끼리의 어금니를 닮았다고 붙여졌고, 다른 하나는 임진왜란 당시 아기(牙旗)를 꽂은 전선(戰船)이 이곳에 도달(到達)하였다하여 '달아(達牙)'라고 붙여졌다고 하네요. 믿거나 말거나…

 

 

그리고 이곳은 전망대 뿐만 아니라 23km 이어지는 미륵도 해안을 달리는 산양일주도로로도 꽤 유명한 곳이에요. 달아전망대는 그 중간에 위치하고 있고요.

 

 

 

 

 

 

입구에 있는 무료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2-3분 정도 조금만 올라가면 바로 전망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길은 장애인이나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폭신폭신한 재질로 되어 있고요, 휠체어가 지날 수 있도록 배려가 잘되어 있었습니다.

 

 

 

 

 

 

바로 조기가 전망대에요, 처음엔 차를 세우고 잠깐 올라오면 찾을 수 있는 이런 곳에 뭔 볼 것이 있을까 싶었죠.

 

 

 

 

 

 

그런데 언덕위로 한걸음 살짝 올라서니 눈앞에는 끝없는 바다가 거침없이 펼쳐졌습니다. 해가 조금씩 떨어지니 사람들도 조금씩 모이고, 여기저기서 셔터소리가 들리면서 북적이기 시작합니다.

 

 

 

 

 

 

눈에 보이는 섬의 개수만 총 11개가 보입니다. 사진의 왼쪽 위에 보이는 섬이 사진이 예쁘게 나오기로 유명한 대매물도 입니다. 다음엔 소매물도와 대매물도 두 곳을 1박2일 일정으로 한번 다녀올까 봐요. 경치가 아주 죽음이라고 하던데 ^^*

 

 

 

 

 

 

통영 앞바다에 있는 여러 섬들과 멀리 남해까지 보이는 그라데이션 된 풍경은 정말 아름답네요. 날이 조금만 맑았더라면 더 멋진 풍경을 담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 가운데로 보이는 큰 섬이 사랑도란 섬이에요. 사랑도 뒤로 넘어가는 해를 보니 뭔가 뭉클한 느낌이 듭니다. 사람들이 왜 여기서 일몰을 봐야 한다고 말하는지도 조금은 알 것 같네요. 아름답습니다.

 

 

 

 

 

 

산들이 바다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장면 같네요.

 

 

 

 

 

 

해가 조금씩 바다 아래로 가라앉고 있어요! 다도해 사이로 지는 해를 계속 쳐다본 덕분에 제 얼굴은 새카맣게 타들어갑니다. ^^*

 

 

 

 

 

 

일몰의 장면은 남자들에게도 물론 감동적이지만, 여성들에게 조금 더 극적인 감동으로 다가가나 봅니다. 공원에 커플끼리 오신 분들이 정말 많았는데, 남자분들 모두 여자친구에게 와이프에게 칭찬받고 있었어요. 혹시 통영여행계획을 짜고 계신다면, 코스에 꼭 넣어보세요. 칭찬 100% 받으실 겁니다. ^^*

 

 

 

 

 

 

아~ 점점 해는 떨어지고 하늘의 색은 변화무쌍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하루의 일과 마지막을 이런 멋진 장면으로 보낼 수 있다는 것도 여행에서만 얻을 수 있는 큰 행복인 것 같습니다.

 

 

 

 

 

 

해가 섬 뒤로 넘어가고 고깃배도 집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저도 힘들었던 오늘 하루를 마감하고 이제 숙소로 들어가 자야겠네요. 숙소에서의 해지는 풍경은 어떤지 궁금해서, 이 장면에서 사진 찍기를 멈추고 여기서 10Km 정도 떨어져 있는 숙소로 득달같이 차를 몰아 달려갑니다. ^^*

 

 

통영여행코스 6편에서 계속...

 

 

 

 

 

<찾아가는길>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연화리 114

+ 전화 : 055-650-4681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경상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