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를 관광해보자 'K-STYLE HUB' | 서울 가볼만한 곳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가보셨나요? 이곳에 있던 본사가 강원도 원주로 이전하고, 지금은 서울센터 사무실과 한국을 소개하는 K-STYLE HUB(K스타일 허브)가 있습니다. 일반에 늘 문이 열려있는 공공기관이라 조카더러 화장실 갔다 나오랬더니만, 들어갔다 한 시간을 안 나오는 거예요. 그래서 저도 찾으러 들어갔다가 같이 신나게 놀다 나왔습니다. 특별한 홍보가 없어 전혀 몰랐는데 이렇게 재미난 곳을, 그것도 서울 정중앙에 몰래 꽁꽁 숨겨 놓다니!!! 외국인 친구가 오거나, 아니 한국인끼리 놀러 가도 참 재밌을 거예요.


여기는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입구. K-STYLE HUB라는 문구가 그냥 한국 관광을 홍보하는 거겠거니 했는데 들어가 보니...






우리 엑소(EXO) 오빠들이 저를 반겨요~ 건물 2층부터 5층까지 한국을 소개하는 전시관으로 일반에 모두 공개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무료 여행 책자들이 빠짐없이 준비되어 있네요. 서울 도착한 외국인 관광객은 여길 먼저 들려야겠어요. 2층은 관광안내센터가 있는데 한국 여행에 필요한 여러 쿠폰과 입장권, 편의용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용품도 무료로 대여해주고 가방이나 물품도 보관해 줍니다. 굿~!





국내 한류 스타들과 함께 가상현실로 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남녀 아이돌 가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전 AOA 설현과... 쿨럭... 표정 너무 좋아하는 거 아냐?!






가보고 싶은 한국의 대표 관광지와 국립공원 등 아름다운 풍경을 가상현실(VR)로 미리 감상해볼 수도 있어요. 이거 진짜 현실감 넘쳐요. 꼭 해보세요. 혼자 소리 지르고 난리난다는 ㅎㅎㅎ





대만에서 온 여행자는 G드래곤과 사진 찍고 있네요. ㅎㅎㅎ






한쪽에는 소파가 있길레 여기선 AOA 초아를 선택했더니만 제 무릎에 털썩 앉네요. 근데 내 표정이 좋아 죽는 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이런 세심한 배려도 있네요.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는 공간도 따로 만들어 놨더라고요.






요즘 한국에 의료관광도 많이 오죠. 한쪽에는 의료관광 체험하는 곳도 있어요. 여러 검진 기계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상담원이 있어 결과를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는 3층 한식문화전시관. 한식에 관한 모든 것을 전시하는 공간인데요. 복도가 참 아름답네요. 창호지 문에는 한식 사진과 설명이 주루룩 서있어요.





한식에 들어가는 여러 재료들도 독특하게 보여주고 있어요. 참 예쁘게도 만들어 놨습니다.



자동차 핸들같이 생긴 동그란 손잡이가 있어 빙글빙글 돌려보니 한식과 설명판이 돌아가네요. 한국인이지만 은근 재미나요.






담장 아래 장독들이 여기가 한국이라고 말하고 있어요. 조명도 독특하고 어쩜 이리 예쁘게 꾸몄을까...






4층에는 한식문화관이 있어요. 휴게소처럼 앉아 쉬면서 차를 마실 수도 있고요.






한식체험마당과 한식배움터에서는 한식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음식 만드는 체험은 미리 예약해야 할 수 있답니다.






공간도 넓고 볼 거리가 많아 좀처럼 진도가 잘 안나가네요. 여긴 5층 지역관광체험관입니다. 한국에서 만든 제품이나 특산품을 전시하고 있고, 한복 체험할 수도 있어요.






여기서 공예체험도 할 수 있고 우수문화상품을 전시하고 있으니 찬찬히 구경해보세요.






우리 한복 색깔은 정말 곱디고와요.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색이 참 곱습니다.






구경만 하는 게 아니라 직접 입어보고 체험도 할 수 있어요. 왕부터 기생까지 사극에서 보던 옷이 다 있네요. 체험 쿠폰은 3층 한식문화전시관 관람하고 체험쿠폰을 받아 오면 됩니다. 무료입니다.






K-STYLE HUB(K 스타일 허브)는 한국인도 즐겁고 외국인은 더 즐겁습니다. 외국인 친구가 인천공항에 내리면 저라면 여길 제일 먼저 데리고 갈 겁니다. 국내외 모든 사람에게 연중무휴로 열려 있으니깐, 서울 여행 가셨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한식만들기 체험은 유료지만 나머지는 모두 무료랍니다.


◦관람시간 : 2층 관광안내센터 9시~20시, 3~5층(한식문화전시관, 지역관광체험관) 10시~20시, 연중무휴

◦한복체험, 전통공예체험 운영시간 : 10시~18시

◦관광안내센터 전화 : 02-729-9497~9



✔ 찾아가는 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수도권'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