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컨셉의 게스트하우스, 순천 '아뜰리에 레지던스'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이번 고흥/순천 여행에서 숙소는 순천으로 잡았습니다. 고흥에 마땅한 게스트하우스가 없어 부랴부랴 순천으로 넘어 왔는데, 꽤 독특한 게스트하우스를 하나 만났어요. 원래 이곳은 게스트하우스가 아니라 일반 원룸 오피스텔인데, 여행자들에게 하룻밤 묵어갈 수 있도록 활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정확한 명칭이 ‘아뜰리에 레지던스 R.F.U’이던데 R.F.U가 Residence For University student의 약자인 것 같던데, 아마 근처 순천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저렴하게 임대하는 곳인가 봅니다.

 

건물 외벽에 커다란 별이 그려져 있네요. 전 밤에 찾아갔는데 주인장이 건물에 별을 찾으라고 하시던데, 밤이라 별이 안보여 찾기 힘들었다는…… 포털 검색에도 안 나오는 곳이라 찾아가실 분께서는 글 아래 주소를 확인하세요. 유심천스포츠관광호텔 바로 맞은 편에 있습니다.

 

 

 

 

 

 

여기 주인장 아들이 2009년 가로수길 아름다운 건축물상을 받은 건축 디자이너라고 하던데, 아드님이 직접 여길 디자인 했나 봅니다. 입구부터 젊은 느낌이 나는 것 같네요.

 

 

 

 

 

 

내부 구조는 학생들 혼자 살기 딱 좋은 구조로 되어 있네요. 작은 TV도 있고, 인터넷도 되고요. 주인 아주머니가 다른 건 몰라도 깨끗한 것 하나는 자신 있다고 말씀하시던데, 침구는 모두 아주 깔끔하게 잘 세탁되어 있었어요. 매일 침구들을 모두 세탁하신다고 하더군요.

 

 

 

 

 

 

작은 책상도 있고, 냉장고도 하나 있습니다. 마실 물은 휴게실 같은 곳에 정수기가 있으니 걱정 안 해도 되겠네요.

 

 

 

 

 

 

책상 위엔 컵과 거울, 화장지, 드라이기와 빗, 그리고 수건이 있군요. 숙박업소에서 갖춰야할 기본은 되어 있군요. ^^*

 

 

 

 

 

 

철로 된 작은 옷장엔 깜찍한 금고도 하나 있습니다. 귀엽네요.

 

 

 

 

 

전 여행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 샤워하고 침대에 누워 막걸리 한잔 마시면서 TV보는 거에요. 종일 걸어 다녀서 묵직한 다리를 쉴 때 정말 행복합니다. 그런데 벽은 벽지가 아니고 콘크리트 보드로 처리했네요. 독특합니다.

 

 

 

 

 

 

작은 화장실엔 비누와 휴지만 있습니다. 개인 욕실용품은 가지고 와야겠네요. 원래 게스트하우스가 아니라 그런가 봅니다. 샤워기는 화장실 문을 닫으면 뒤편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휴게실에 들어오면 큰 테이블도 있지만, 한쪽으론 드럼세탁기와 가스레인지가 있는 싱크대, 그리고 정수기가 있어요. 여행 중에 다음 날 입을 옷이 마땅치 않으면 여기서 빨래하고 건조까지 돌려 다음 날 바로 입을 수도 있겠네요. 완전 굿입니다!

 

아뜰리에 레지던스는 원래 게스트하우스가 아니고 임대 원룸이라 조식이 없고 욕실용품이 조금 부족한 면이 없진 않습니다만, 깨끗한 침구와 세탁이나 조리실 등이 있어 다른 이점도 분명 있습니다. 순천여행에서 저렴한 숙소 찾으신다면 이곳도 괜찮을 거에요.

 

+ 숙박료 : 평일 4만원, 주말과 공휴일 전날은 6만원
+ 주소 : 전남 순천시 가곡동 423-5

+ 전화 : 061-752-1800

 

 

6편 계속...

 

 

 

 

 

<찾아가는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전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