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카드 삭제된 사진복구 방법 (메모리카드 데이터복구)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오늘은 이웃블로거의 요청으로 삭제되거나 손상된 사진을 복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하거나 사진을 많이 찍는 취미를 가진 분들은 누구나 사진을 날려먹는 사고(?)를 한번 쯤은 경험이 있을겁니다. 오늘은 SD카드USB메모리카드에서 사라져버린 내 사진들을 생각하다 열받은 나머지, 머리에 확~ 불지르고 바다로 뛰어들고 싶을 때, 그대를 살려줄 수 있는 기특한 무료프로그램 Image Rescue3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DSLR카메라, 똑딱이 디카나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USB메모리, SD카드, CF카드, XD카드, 소니 메모리스틱 등 거의 대부분의 메모리카드에서 삭제된 사진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과 음악도 복구할 수 있답니다. 외장하드의 경우는 인식을 못하는 것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하고 정확도도 뛰어나기 때문에 사진복구하실 분들에겐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자~ 얼마나 기특한지 내려가 볼까요?

 

 

 

 

 

 

 

Image Resce3 다운은 포털에서 검색해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인스톨 파일을 올리고 싶으나 제작사에 허락을 구하지 못해 어쩔 수 없군요.

제작사 홈페이지로 다운로드 링크하고 싶으나 Version3는 없네요.(최근 버전은 유료임)

 

 

 

 

 

▲ 설치가 끝났으면 복구할 SD카드나 다른 메모리카드를 선택하고 'Continue'를 누릅니다.

 

 

 

 

 

 

▲ 복구할 카드의 카메라 회사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되지만 그래도 해당기종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스캔할 파일 종류(확장자)를 선택하고 Continue를 눌러줍니다.

원하는 확장자가 없는 경우 'Cameras:' 카테고리의 가장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모든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복구할 수 있는 파일의 종류(확장자)는

사진의 경우 jpg, gif, png, nef, raf, orf, dcr, cr2, crw, tif, x3f, mrw, pef, arw, sr2 파일을 복구할 수 있고요,

동영상의 경우에는 avi, mov, mp4 파일을 복구할 수 있으며,

음악파일의 경우에는 au, mp3, wave, aiff 파일만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이제 'Start'를 누르면 스캔을 시작합니다.

스캔을 하면서 'Show Preview'를 체크해두면 미리보기 썸네일이 나옵니다.

 

 

※ 주의 - 삭제된 날짜에 상관없이 복구할 수 있는 사진은 모두 보여주니,

성형수술 전의 사진이 나오더라도 놀라지마세요. ^^*

 

 

 

 

 

▲ 스캔이 완료되었으면 복구할 수 있는 사진을 보여줍니다.

예전 가족들과 보령에 놀러갔다 찍은 사진들이 보이네요.

 

복구할 파일을 선택하고 'Continue'를 누르고 저장해줍니다.

Keep All을 누르면 모두 선택이되고, Keep None을 선택하면 모두 해제됩니다.

 

 

 

 

 

 

▲ 그렇게 저장하게되면 내 사진 폴더로 사진이 슉슉~ 들어가 있습니다.

 

 

 

 

 

 

▲ 원래 처음부터 제가 복구하고 싶은 사진은 바로 이 '순대볶음' 사진이였어요. ㅎㅎㅎ

와이프가 요리블로건데, 와이프 사진을 제가 지워버렸거든요 ㅠㅠ

 

 

 

 

 

 

짜라쟌~ 자칫 내 목숨과 바꿀 수도 있었던 순대볶음 사진이 복구되었습니다!!!

어떻습니까? 기특하죠?

 

카메라의 SD카드나 각종 메모리카드에서 사진이 삭제되었다면 간단하게 데이터 복구에 도전해보세요. ^^*

 

본 포스팅은 메모리카드에 들어있는 멀티미디어 파일에만 국한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PC 하드디스크와 외장하드의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이 궁금해서 들어오실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 방법은 다음 기회에 꼭 올려드리겠습니다. 실수로 파일을 삭제하셨거나, 또는 윈도우 설치할 때 실수로 엉뚱한 파티션을 삭제하셨더라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건 언제가 될지 모르겠으나 아무튼 기억해서 다음에 꼭 올려드릴께요.

 

그럼 휘리릭 ~ 뿅~!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블로그&IT/IT'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