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이 극찬한 돼지국밥 맛집 '충남식당' | 거제도맛집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거제도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은 고현종합시장인데요, 이곳에 거제도 토박이가 침을 튀겨가며 추천하는 오래된 맛집이 하나 있습니다. 국밥으로 유명한 ‘충남식당’인데요, 이곳은 거제도민에게는 매우 유명한 곳이나 관광객에게는 알려지지 않은 생소한 곳입니다. 어딜 가나 현지인에게 입소문이 난 식당이 진짜 맛집이죠. 자, 들어가 볼까요?

 

충남식당는 고현종합시장 1번 입구로 들어가 30미터 정도 들어가면 있습니다. 대부분 승용차를 이용해서 여행하는 거제도 특성상 주차시설이 잘 되어 있지 않은 시장 주변은 관광객이 잘 오지 않은 곳인데요, 그래서 더욱 외부인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인가 봅니다.

 

 

 

 

 

 

고현종합시장의 1번 입구로 들어오면 각종 상점들로 즐비해 있는데요, 30미터정도 들어가면 왼쪽에 걸려있는 간판을 보고 들어오면 됩니다.

 

 

 

 

 

 

외부의 빨간 돌출 간판을 보시고 들어오면 좁은 상가 통로를 지나 충남식당이 있습니다.

 

 

 

 

 

 

유명하지만 가게 안은 크지 않고 좁습니다. 대략 20명정도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라 식사시간에는 밖에서 줄을 서거나 합석해야 할 정도더군요. 아직 점심시간 전인데도 사람들이 이미 많이 들어차 있네요

 

 

 

 

 

 

메뉴는 내장국밥, 순대국밥, 두 개 밖에 없어요. 내장국은 포장해가거나 밥이 없는 술안주입니다. 우리는 내장국밥, 순대국밥 각각 한 개씩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니 특별한 것 없이 딱! 국밥집스러운 밑반찬이 차려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생양파 정말 정말 좋아합니다. ^^*

 

 

 

 

 

 

충남식당에서 가장 유명한 내장국밥입니다. 유난히 뽀얀 국물에 내장이 푸짐하게 올렸는데요, 밥은 따로 나오지 않고 국속에 함께 담겨 있습니다.

 

 

 

 

 

내장은 돼지곱창, 염통, 간, 허파 등 종류별로 들어 있고요, 속에는 밥과 고명으로 잘게 다진 깻잎과 대파가 올라갔네요. 특이하게 소금간이 적당히 되어 있으니 맛을 본 후 추가로 새우젓이나 소금간을 해야 합니다.

 

 

 

 

 

 

보통 다대기라고 하죠? 빨갛게 다진 고추양념을 풀어서 한 숟갈 떠보았는데요. 일단 뽀얀 국물이 진하면서 돼지 잡내가 전혀 없이 깔끔해서 놀랍습니다. 내장 역시 잡맛이나 잡내없고 깔끔하면서 부드러워 두 번 놀랬어요. 과장 조금해서 아이스크림 먹는 듯~ 매우 부드럽고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비위가 약해서 돼지부속물을 못 드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합니다. 이 맛 때문에 주차도 힘들고 복잡한 시장통 안까지 찾아와서 먹는구나 싶네요. 진심으로 맛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와이프가 먹은 ‘순대국밥’입니다. 내장국밥과 마찬가지로 밥이 이미 국 속에 담겨져 있고 그 위에 육수, 순대, 파를 얹었습니다. 소금 간도 이미 조금 되어 있습니다.

 

 

 

 

 

 

내장국밥에도 내장이 참 푸짐하게 들어갔는데 순대도 많이 들어있어서 양이 적은 여자분들은 순대와 국물만 먹어도 배가 부르겠어요. 순대는 평범한 당면순대인데 뜨거운 국물에서 퍼지지 않고 탱글탱글 쫄깃했습니다.

 

 

 

 

 

 

고깃국에는 잘 익은 깍두기가 잘 어울리죠. 진하고 깔끔한 국물에 탱글탱글한 순대를 올려 아삭하고 깍두기를 올려 크게 한입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포장판매도 해서 집에 갈 때 사가지고 갔는데요. 6살 어린 조카부터 나이 많은 어른까지 모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곳은 거제도 현지에 사는 토박이들도 인정하는 맛집인데요,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한다고 하던데 고기의 질도 좋고 맛도 좋아서 저렴하고 든든한 한끼식사로 충남식당을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 식당 포스팅은 모두 제 돈내고 사먹는 겁니다.

 

 

10편 계속...

 

 

 

 

 

<찾아가는길>

+ 영업시간 및 휴무 : 오전 10시~ 오후8시, 명절 휴무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경상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2개 있습니다.

      • 여기 진짜 맛있나봐요. 찾아가기가 쉬운 것 같지 않은데도 손님이 아주 많아요.
        얼마나 잘 만든 내장국밥이면 아이스크림에 비유를 하셨을까...
        전 당면순대 좋아해서 여기 순대국밥 잘 먹을 것 같아요. :-D

      • 정말 맛있는 국밥집이었어요.
        잔재주 부리지 않고 재료로만 맛나게 만든 것 같네요.
        으흐흐 거제도 부모님께 갈 때마다 한 그릇씩 먹어줄라고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