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맛집 | 마스터쉐프코리아 우승자의 맛집, 아루요2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제주도여행기를 시작하며...

드디어 제주도로 출발합니다. 저는 여행을 자주 다닙니다만, 개인적으로 성수기 때는 여행을 잘 떠나지 않아요. 그것은 가격적인 측면도 있긴 하지만, 더 큰 이유는 성수기에는 제대로 즐길 수 없다는 문제가 있죠. 물론 회사에서 허락하는 시간이 그때 밖에 없는 분들은 어쩔 수 없지만, 일정 조정이 가능한 분들에겐 비수기에 여행하시길 추천 합니다. 그래야 조금 더 자연을 편안하게 100% 즐길 수 있고, 현지인들과 거기서 운영되는 상점들도 더욱 더 친절합니다.

비수기 전문 블로거답게 저는 조금 일찍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기에서는 제가 다녀온 곳 중에서 인상 깊었던 곳들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 사람이 붐비지 않는 곳으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행기는 탈 때마다 참 신기해요, 이렇게 많은 사람과 짐을 싣고 하늘을 날 수 있다는 게요…… 촌스럽게……ㅎㅎㅎ 아무튼 구름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여행가는 기분이 새삼 느껴집니다. 서울이 이렇게 구름에 쌓여 있으니 여기가 발리라고 해도 믿겠죠? ^^*

 

 

 

 

 

 

비수기 여행답게 역시 대부분의 도로에는 인적이라곤 찾아볼 수 없네요. 공항 근처와 유명한 여행지에는 사람이 붐비지만, 그 외의 곳에는 대부분 이런 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 어떤 곳을 다녀왔는지 내려가 볼까요?

 

 

 

 

 

마스터쉐프코리아 우승자의 집 '아루요2'

'마스터쉐프코리아'라고 케이블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요리경연프로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시즌1회에서 우승했던 김승민 쉐프의 식당이 제주에 있는데요. 그곳이 바로 아루요2입니다. 아루요는 ‘있어요’라는 뜻으로 맛있는 음식이 있어요~ 맛있어요~ 재료 있어요~ 등의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재미있는 이름입니다.

 

 

아루요2는 제주공항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제주시 연동에 위치해있는데요. 숫자 '2'는 2호점을 의미하는 것으로 1호점은 애월 유수암리에 있습니다. 1호점은 김승민쉐프가 운영하다 지금은 다른 분이 운영하고 지금은 연동 2호점에서 요리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1호점과 2호점 상호는 같지만 메뉴는 서로 다릅니다.

 

 

 

 

 

 

유명 요리 경연프로 우승자의 식당인데 규모는 작고 아담합니다. 사진 속 주방에 빛나는 민머리의 남자분이 김승민 쉐프인데요, 유명 쉐프님이 직접 요리를 만들어 주니 은근 기대되더라고요.

 

 

 

 

 

 

메뉴판입니다. 뭘 먹을까... 주로 일식요리인데요. 여러 종류의 덮밥, 라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싸지도 그렇다고 싸지도 않은 부담 없는 가격대이네요. 저희는 가키아게동(튀김덮밥) 1개, 부타텐쇼쿠 (돼지정식) 1개를 주문했습니다.

 

 

 

 

 

 

먼저 나온 돼지정식입니다. 김가루 양념을 뿌린 밥, 3가지 김치류 밑반찬, 바다 맛 나는 시원한 국물, 그리고 처음 보는 돼지고기요리입니다.

 

 

 

 

 

 

다시 사진을 보니 군침이 도는데요.  양배추와 양파를 볶아서 돼지육수를 부운 후 두툼한 돼지고기를 맛있게 구워 달걀후라이와 함께 올린 한번도 보지 못한 돼지고기 요리네요. 처음 보는 요리인데 그 맛은 매우 좋았답니다. 바싹 구운 돼지고기를 육수에 적셔먹는 방법이 생소 했지만 두툼한 돼지고기에 육수가 스며드니 간도 잘 맞고 식감도 촉촉하니 부드럽네요.

 

 

 

 

 

뽀얀 국물이 맛을 보니 돈코츠 라면 육수 맛과 비슷한 돼지 육수인 것 같은데 잡내도 나지 않고 진하면서도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좋아 밥을 말아 먹어도 맛있네요.

 

 

 

 

 

 

와이프가 주문한 튀김덮밥도 나왔습니다. 작은 볼 바닥에 밥을 깔고 그 위에 큼직한 채소 튀김을 올린 덮밥입니다.

 

 

 

 

 

 

튀김은 깻잎, 쑥, 양파, 옥수수, 파 등 주로 채소를 한 데 섞어 바삭하게 튀겼네요. 깨끗한 기름을 사용해서 그런지 느끼하지 않고 채소 하나하나 고유 맛이 느낄 수 있는 깔끔한 튀김입니다.

 

 

 

 

 

 

튀김 아래에는 간장과 같은 양념이 뿌려져 있어 짭조름하면서 바삭~ 고소한 덮밥이었습니다.

 

 

 

 

 

 

식사를 하고 나오는데 와이프가 귀뜸을 해주네요. 사진 속의 고양이 그림이 가수 이효리씨가 그린 그림이라고~ 주인장에게 여쭤보니 이효리의 그림이 맞는다고 합니다. 무심히 지나친 그림인데 유명인 그렸다고 하니 조금은 특별해 보이네요. ^^*

 

 

 

 

 

 

아루요2의 영업시간입니다. 1호점은 중간에 브레이크타임이 있던데 이곳 2호점을 브레이크타임 없이 밤 10시까지 운영하네요.

 

마스터쉐프코리아 우승자의 음식점이라고 해서 처음부터 기대를 잔뜩 하고 갔는데요, 일본에서는 흔히 먹을 수 있는 메뉴일지 모르나 저에게는 생소하나 깔끔하고 고급스런 맛이라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서울/경기지역에 일식 집은 많으나 이런 요리는 흔하지 않아 제주에 가면 드셔보시길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2편 계속...

 

 

 

 

 

<찾아가는길>

 

+ 영업시간 : 오전11시반~오후10시

+ 휴일 : 일요일, 공휴일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제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