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항에 있는 서천맛집 '너뱅이등대횟집'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오늘은 서천여행에서 저녁에 들렀던 횟집인 '너뱅이등대횟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치는 홍원항 방파제 입구에 있습니다. 트래블로거들과 함께 이곳을 갔는데요, 원래는 낙조를 보기위해 갔지만 날이 흐려 일몰을 볼 수가 없었어요. 아쉽지만 맛있는 광어회와 도미회로 기분을 풀어야겠네요.

바닷가에서 먹는 횟집 포스팅의 경우에는 항상 나오는 밑반찬과 서비스음식들의 재료들이 조금씩 다르고, 신선도도 매일 달라지기 때문에 항상 '맛집이다',  '아니다'에 대한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러나 저의 경우 너뱅이등대횟집의 서비스와 맛에 매우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서천맛집으로 오늘 소개해드립니다. 내려가 볼까요?

 

 

바닷가 바위 위에 건물이 올라서 있어 3면에 바다를 끼고 있어 풍경은 끝내주겠네요.

 

 

 

 

 

 

여기서 일몰을 보면서 술한잔 해야하는데.... 날이 이 모양이라 오늘 일몰 보기는 글렀네요.

 

 

 

 

 

 

우리는 2층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오른쪽에 이곳 사장님과 1박2일 성시경과 김승우가 같이 찍은 사진이 걸려있네요. ㅎㅎㅎ 아래에는 박경림 리포터가 다녀갔나봐요. ^^*

 

 

 

 

 

 

우리 일행이 먹은 음식은 '광어회 스끼다시 정식 대(3-4인)' 입니다. 가격은 125,000원이네요.

 

 

 

 

 

 

밑반찬이 깔리고 기대감이 확~ 올라가고 있습니다. 으흐흐흐

 

 

 

 

 

 

1차로 나온 밑반찬 몇 가지만 대략적으로 보여드리면 이렇습니다. 백고동도 맛있고요, 가운데 아래에 있는 갑오징어도 탱글탱글 맛있었어요. 츄룹~

 

 

 

 

 

 

메뉴 이름이 스끼다시(밑반찬) 정식이다 보니, 밑반찬들이 몇 번 계속 나오더라고요. 츄룹~

 

 

 

 

 

 

전복도 보이고 멍게, 해삼, 키조개 관자, 개불도 있네요. 회는 뭔가 모르겠네요. 멍게의 비릿한 냄새가 싫다며 못드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전 대부분의 음식은 없어서 못먹죠!

 

 

 

 

 

술은 한산소곡주를 주문했습니다. 얘는 큰 병인데 가격이 35,000원이네요.

 

 

 

 

 

 

한산소곡주는 충남지역에서 만들어지는 무형문화재인데요, 다른 말로 '앉은뱅이 술'이라고도 합니다. 특유의 향긋한 술맛과 감칠맛으로 마시다 보면 일어나지 못한다는 뜻인거 같은데요, 저도 이날 두 병을 주문했는데, 저 혼자 아마도 한 병은 마신 것 같네요. 좋은 안주와 먹어서 그런지 술맛이 기가 막혔어요. ^^*

 

 

 

 

 

 

밑반찬으로 술을 마시며 즐거워하는데 메인 메뉴인 광어회가 두껍고 푸짐하게 썰어서 나왔습니다.

 

 

 

 

 

 

사장님이 신경써주신건지 광어회에다가 도미회도 얹어 주셨네요. 왼쪽이 광어고 오른쪽이 도미에요. 한산소곡주에 안주로 먹는 광어와 도미회는 정말 기가 막히네요. 캬~

 

 

 

 

 

 

제가 주문한 메뉴판 이름대로 밑반찬(스끼다시)가 끊도 없이 나옵니다. 건조 아구찜에다 주꾸미볶음, 갑오징어회, 가자미(간재미)구이도 나왔어요. 4월에 충남 서천에는 주꾸미축제가 있을 정도로 주꾸미가 유명하죠. 그리고 갑오징어도 서천에서 나는 놈들이 맛있기로 유명하답니다. 반건조한 아구찜도 쫄깃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배가 이미 빠방하게 불렀음에도 불구하고, 마지막으로 매운탕에 밥 한공기까지 뚝딱하고 오늘의 일정을 마쳤습니다. 다행히 '앉은뱅이 술'을 마셨음에도 거뜬하게 일어나서 숙소로 찾아 들어갔습니다. ^^*

 

서천에서 바닷가에 있는 횟집을 찾으신다면 홍원항에 있는 너뱅이등대횟집도 괜찮은 것 같네요. 개인적으론 친절한 사장님과 푸짐한 음식에 참 마음에 들었던 곳이네요. 서천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5편 계속...

 

 

 

 

 

 

<찾아가는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충청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4개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