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국밥이 맛있는 진안맛집 '제일식당'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돼지국밥이나 순대국밥 좋아하세요? 저와 제 와이프는 워낙에 돼지고기와 순대, 그리고 국밥종류를 좋아하다보니 여행다닐 때 그 지역에서 유명한 순대집을 꼭 찾아가는 편인데요, 그래서 순대와 관련된 맛집 포스팅도 꽤 자주 올라오는 편입니다. 어제 진안 마이산 자락에 있는 마이산탑사를 구경했으니 다음 코스는 당연히 진안에서 국밥 맛있게 하는 곳을 찾아가야겠죠? 오늘은 진안 시외버스터미널 바로 옆에 있는 돼지국밥 맛집 '제일식당'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구지 거창하게 맛집이라는 칭호를 붙이지 않더라도 동네에서도 유명한 국밥집인데요, 밭에서 일하던 아저씨, 공사장에서 일하는 인부들 모두 여기서 밥을 먹고 있더군요. 어떤 곳인지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곳을 진안 시외버스터미널이라고 해야할지 시외버스 정류장이라고 해야할지, 아무튼 조그만 버스터미널 바로 옆에 붙어 있습니다.

 

 

 

 

 

 

가격이 6천원이면 시중에 파는 국밥 치고는 많이 싼 편이네요. 자 들어가 보겠습니다.

 

 

 

 

 

 

가게 구조가 ㄱ자로 꺽여있는 특이한 구조네요. ㄱ자를 꺽어 돌면 아저씨 아줌마들 잔뜩 있습니다. 의자와 테이블이 참 정겹네요.

 

 

 

 

 

 

우리는 순대국밥과 돼지머리국밥을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와이프는 절대 같은 음식을 두 개 시키지 않아요! ㅎㅎㅎ

 

 

 

 

 

 

이건 순대국밥입니다. 양이 정말 푸짐하네요.

 

 

 

 

 

 

속에는 건더기가 그득그득한데요, 순대는 선지로 만든 피순대가 나옵니다. 선지 못 드시는 분들은 돼지국밥을 주문하시거나 순대를 빼고 드셔야겠군요.

 

 

 

 

 

 

저는 선지를 많이 좋아하기 때문에 순대국밥이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안에 곱창 같은 내장도 가득가득해서 양도 푸짐하고 좋네요. 맛은 보통의 시골국밥집에 파는 그런 맛입니다. 이런 음식이 맛있으면 또 얼마나 맛있겠어요. 그럭저럭 맛있습죠. ^^*

 

 

 

 

 

밥을 한공기 뒤집어 올리고 부추를 조금 올리니 더 먹음직스러워졌네요.

한 숟가락 떠보실랍니까? ㅎㅎㅎ

 

 

 

 

 

 

이번엔 선지를 못 먹는 와이프가 주문한 돼지머리국밥. 마찬가지로 속이 꽉 들어찼습니다.

 

 

 

 

 

 

안에는 돼지 머리고기의 살코기와 편육, 그리고 내장이 가득합니다.

 

 

 

 

 

 

양이 어찌나 많은지 와이프는 절반도 못 먹고 제가 나머지를 다 먹었어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순대국밥도 맛있지만, 이 돼지머리국밥이 더 맛있네요. 이걸로 추천드립니다. ^^*

 

 

 

 

 

 

여행중에 가끔 예상 못 한 식당에서 정말 맛있는 음식을 만날 때가 있는데요, 진안 제일식당이 그런 곳인 것 같습니다. 제가 배가 많이 고파서 그런 것도 있을 수 있겠지만, 돼지머리국밥과 순대국밥이 맛있었습니다. 게다가 가격까지 저렴하니 지나다 들러볼 만 하겠죠? 진안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전북 진안여행 다른 글

 

전북 진안에서 꼭 가볼만한 곳, '마이산 탑사'

 

 

<찾아가는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전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10개 있습니다.

      • 저는 이런 한국 블로그에서는 한국음식이 정말 맛있어 보여요.
        특히 시골이나 시장터에서 먹는 국밥, 순대, 떡볶이 등등 지극히 한국적인 음식들이 어찌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지...
        예전에 먹을 생각도 못했는데 요즘은 그 맛을 그리면서 먹고 싶어지네요. ^^*

      • 전 멕시코 빵이...ㅋㅋㅋㅋㅋ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