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 맛집 '단천면옥'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강원도에는, 특히 속초해수욕장 근처에는 맛집이 꽤 많이 몰려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강원도 속초여행 중이시라면 꼭! 먹어봐야할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 그리고 명태회냉면 3종세트를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제가 속초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이곳은 바로 속초시 조양동에 있는 30년 전통의 속초맛집이라는 '단천면옥' 입니다. 아바이순대는 꼭 아바이 마을에 가야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우리 순대 느므 느므 좋아하는 것 같군요. 다음에 순대특집 한번 날려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자~ 바로 들어갑니다~!

 

제가 단천면옥에 도착한 시간은 11시 50분이였습니다. 회사 점심시간 10분 전이였는데, 가게 안에는 손님이 몇 테이블 안되고, 가게 밖에는 자동차가 한대도 보이지 않습니다. 잉? 뭐지? 잘 못 찾아왔나? 줄서서 먹는다고 하더만....음.... 그런 생각을 하면서 자리잡고 주문을 했습니다. 그러고 화장실을 다녀왔는데....글쎄, 거짓말 같이 가게 안은 손님으로 미어터지고, 가게 밖에는 자동차로 가득 찼습니다. ㄷㄷㄷ 10분 만에 일어난 일인데 정말 놀랍군요! 몰래카메라 찍는 줄 알았어요. ㅋㅋㅋ

 

 

 

 

 

3대째 이어져 오는 맛이라... 반죽을 손으로 직접 하시나보군요. 그래서 면이 쫄깃하다고 하던데, 어떤 맛일까 궁금한데요?

 

 

 

 

 

 

저는 명태회냉면과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가 같이 있는 모듬순대를 주문했습니다. 둘이서 먹기엔 조금 많은 양이지만 그래도 왔으니 맛은 다 봐야겠죠? ^^*

 

 

 

 

 

 

연예인에겐 관심없지만, 아무튼 알만한 사람들이 많이도 다녀갔나 봅니다.

 

 

 

 

 

 

캬~ 비쥬얼 끝판대장인 모듬순대가 먼저 나왔습니다. 양이 제법 많네요. 오징어순대와 아바이순대 그리고 명태회가 올라가 있습니다.

 

 

 

 

 

 

그런데 오징어순대가 다른 곳에서 먹어본 것과는 약간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순대를 입에 넣기에 적당히 크기로 자른 다음에 계란으로 부쳐서 나왔어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맛입니다. 오래 전 1박2일에서 은지원씨가 정말 맛있다고 한거 보면 딱 그런거 같습니다.ㅎㅎㅎ 저도 이 오징어순대가 정말 맛있었어요. 오래전에 계란으로 부치지 않은 것을 먹어 봤었는데 색다른 맛입니다.

 

 

 

 

 

 

이 것은 아바이순대에요. 난생 처음 먹어보는 맛이였는데 꽤 매콤한 맛이 납니다. 순대피도 부드럽고 식감도 부들부들한 맛인데요, 안주로도 좋아 보입니다. 제법 매콤해서 아이들에겐 이것보다는 오징어순대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모듬순대 먹을 때 같이 곁들여 먹으라고 명태회도 한웅큼 올라가 있습니다. 명태회는 약간 달짝지근하고 매콤하면서 식감은 쫄깃한 맛입니다. 순대먹을 때 한점씩 올려 먹으면 기가 막힙니다. ^^*

 

 

 

 

 

 

요렇게 말입니다. ㅎㅎㅎ 한 젓가락 하실래예? ^^*

 

 

 

 

 

 

계란으로 부친 오징어순대 속은 이렇게 들어있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명태회냉면. 단천면옥 가게 벽에 냉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써붙여놨는데요, 거기 보시면 설탕을 한숫갈 넣어 먹으라고 되어 있어요. 근데 ㅡㅡ;; 달달한 음식 별로 좋아하지 않은 분들은 넣지마세요, 아..달달한 냉면은 에러네요 ㅠㅠ

 

 

 

 

 

 

저는 적혀있는데로 설탕을 조금 넣고 먹었는데 달달한 맛이 저한테는 별로네요.

설탕을 넣지 않아야 제 입맛에는 딱 좋았어요. 이 글 보시는 분들 절대 맛 가지고 실험하지 마세요!

 

 

 

 

 

 

명태회냉면은 코다리냉면과는 약간 색다른 독특한 맛의 냉면이에요.

꼭! 냉면 드실 때 설탕은 넣지 말고 드세요. 그게 더 맛있어요 ^^*

 

 

속초여행을 가셨다면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찾아가는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