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알펜시아리조트 조식패키지 리뷰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최근 평창여행에서는 알펜시아 리조트 홀리데이인 조식패키지로 하룻밤 묵었었습니다. 가격은 시즌마다 다르겠지만 왠만한 모텔가격에 아침을 식당에서 먹는 가격과 그다지 차이가 나지 않아 숙소를 여기로 정했습니다. 제가 간 날은 아직 눈이 오지 않았지만 지금 쯤 스키장에는 스키어들로 북적이고 있겠죠. 리조트 주변에는 스키 시즌때마다 온동네 차가 막히고 읍내에 있는 식당들은 북새통을 이루죠. 또 그 맛에 가족들과 친구들과 스키타고 하는거겠죠? 아..스키타러 가고싶네요. 암튼 오늘은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의 홀리데이 인 스위트(Holiday inn suites) 숙박과 조식에 대해 사진 몇 장을 올려드릴께요.

 

알펜시아 리조트에 숙박 예약을 하셨거나, 예약없이 숙박을하러 오셨거나 반드시 들러야할 곳이 있습니다. 바로 웰컴센터(Welcome center)인데요, 보통 건물 1층에 있는 체크인 로비를 찾으신다면 이동네엔 없습니다. 그런데 그런 사항을 그 어디에도 적어두지도, 예약할 때 말을 해주지도 않습니다. 처음 오신 분들은 당황할 수 도 있는데요, 방 열쇠는 꼭 웰컴센터에서 받으셔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방으로 들어왔습니다. 거실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군요. 그런데 천으로 된 소파가 조금 더러워요. 청소는 깨끗히 했겠지만, 음식물 흘린 자국과 얼룩자국이 많아 좀 찝찝합니다. 그래서 전 소파 위에 여분의 이불을 깔고 앉았따는 ㅡㅡ;;

 

 

 

 

 

 

TV아래에 벽난로 처럼 생긴 물건이 놓여있네요. 좌/우에 있는 스위치를 켜니 여기서 따뜻한 바람이 나오네요. 추운 겨울 거실에서 놀 때 땃땃하니 좋겠군요.

 

 

 

 

 

 

사진으로 담지는 않았지만, 그릇과 냄비, 칼, 숟가락 등 주방도구는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돗물을 그냥 마셔도 된다네요, 마셔보니 물 맛도 좋습니다. ^^*

 

 

 

 

 

 

 

 

 

 

 

전자렌지도 있군요. 다음엔 밤에 해먹을 음식도 조금 사와야겠어요.

아무것도 안사들고 왔더니만 주방기구 중 사용한 것은 컵하나가 끝이네요. ㅎㅎㅎ

 

 

 

 

 

 

이불도 뽀송하고 냄새도 안나고 깔끔하고 좋습니다. 가끔 베개에서 냄새나는 호텔도 많은데 깔끔합니다.

 

 

 

 

 

 

화장실 문은 양쪽으로 두개인데, 방에서도 들어갈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작은 금고도 있고, 여분의 이불과 베개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거실문을 여니 아주 큼직한 베란다가 나오네요.

방보다 더 큰 베란다 용도가 뭘까요? 여름에 여기서 고기 궈먹으라고 해뒀나?

 

 

 

 

 

 

우리는 조식패키지로 와서 다음날 조식이 있어요! 와이프는 여행보다 호텔조식을 더 좋아합니다. ㅋㅋㅋ

해외여행에서도 리조트나 호텔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조식의 품질이랍니다. 푸훕~

 

 

 

 

 

밤에 막걸리 한잔 마시고, 잠시 졸았더니만 아침이 왔군요. 조식시간이 오전 10시 까지이니 후딱 세수만하고 나왔습니다.

 

 

 

 

 

 

성수기가 아님에도 사람이 제법 많습니다. 학교와 회사에서 워크샵을 온 모양이네요.

 

 

 

 

 

 

빛이 잘 드는 창가에 자리잡고 퍼(?) 담으러 출발~

 

 

 

 

 

 

아주 훌륭한 조식은 아니였지만, 그렇다고 또 별로인 조식도 보통의 조식입니다.

 

 

 

 

 

 

깔끔하지만 음식의 종류는 그다지 많이 없습니다. 겨울 스키시즌에는 또 어떨런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빵은 정말 정말 모두 맛있어요.

 

 

 

 

 

 

아침이니 토마토쥬스도 한잔하고~

 

 

 

 

 

 

 

 

 

 

 

근데 아침부터 이거 너무 많이 먹는거 아녀? ㅋㅋㅋ

 

 

 

 

 

 

빵 중에서 특히, 사과잼이 들어있는 빵은 정말 일품입니다.

 

 

 

 

 

 

에스프레소 더블샷으로 한잔 진하게 마시고 아침을 시작합니다.

 

 

 

 

 

 

몇 일 후면 눈을 뿌리고 스키장이 개장을 하겠군요. 캬..기대됩니다. 예전에 대관령 스위스샬레 펜션에 묵었을 때 알펜시아 야간개장 불빛을 보고 정말 부러웠는데, 결국 또 못 놀아보네요. ㅎㅎㅎ

 

 

 

 

 

 

올 겨울에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스키한번 탈까봐요. 땡기네...^^*

 

 

 

 

<찾아가는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