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 여행 #24 - 36개 특별한 골목의 여행자거리와 동쑤언시장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하노이에는 36개의 특화된 골목이 있습니다. 그중 여행자 거리에도 재미난 골목이 많이 있는데요. 옷, 귀금속, 대나무, 커피, 실크, 맥주, 장난감, 불교용품, 유럽 거리 등이 있어요. 그리고 그 끝에는 얼마 전, 하노이 야시장 글에서 골목 끝에 있었던 동쑤언 시장이 있습니다. 물건들이야 한국에도 다 있는 것들이라 꼭 쇼핑하러 다닌다기보다는, 로컬 풍경 구경하러 겸사겸사 걸어 보세요. 한국과는 완전히 다른 시장 골목에서 자꾸 발을 멈추게 될 겁니다. 어떤 풍경인지 내려가 볼까요~


위 지도에 빨간 표시해둔 길이 보통 여행자 거리라고 부르는 항부옴(Hang Buom) 거리예요. 저곳을 중심으로 사방으로 특화된 골목들이 있습니다.







거리 이름으로 알려드리면, Hang Bac 은 귀금속, Hang Bon은 옷, Hang Gai는 실크, Hang Buom은 커피, Hang Be는 대나무, Cau Go는 꽃과 악세서리, Hang Dao는 옷, ta hien은 맥주 가게가 주로 많은 거리입니다. 특화된 거리가 이게 전부는 아니지만 여행자거리 근처에는 이런 골목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먼저 여행자 거리로 가기 전,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Made in Vietnam 옷 상점입니다. 위치는 호안끼엠 호수 바로 북쪽 거리에 있습니다. 가게 이름을 뭐라고 불러야할 지 몰라 사진으로 찾으시는 게 빠르겠어요. 지도에도 없더라고요.






이 가게는 베트남에서 생산된 여러 상표의 옷들을 모아 파는 곳인데, 옷 질이 참 좋더라고요. 전 세계 브랜드가 다 있습니다. 한국의 옷들도 대부분 베트남에서 수입되는 게 많죠. 잘 고르면 몇 천 원으로 예상 밖의 득템을 할 수 있다는...







이제 골목으로 들어가 볼까요~







여긴 대나무 제품을 파는 곳이네요. 얼굴 모양의 대나무 탈이 귀여워서 꼭 사오려고 했는데, 들고다니기 힘들어 마지막에 사려다 결국 못사고 왔네요.







간간히 작은 옷가게 인데, 옷도 예쁘고 질도 좋은 가게들이 많습니다.







수공예품 파는 가게도 참 재밌습니다. 한국에선 못 보는 것들이 많아 구경할 게 쏠쏠하더라고요.







간혹 오래된 집(Hanoi Ancient House)들이 있는데, 무료로 내부를 구경할 수 있으니 들어가 보세요. 안으로 들어가면 건물 가운데쯤에 하늘이 뚫려 있는데, 작지만 참 예쁩니다.







이 골목에선 외국인들이 너도나도 반미를 하나씩 물고 다니네요.







어딘가 봤더니만 '반미P' 였네요. 아까 첫 지도에서 표시해둔 빨간색 항부옴(Hang Buom) 골목에 있습니다.






여행자 거리다 보니 다른 도시로 가는 오픈 버스 티켓을 끊을 수도 있고, 투어 부킹도 할 수 있는 여행사들이 많습니다. 밖에 붙여 놓은 걸 보니, 사파 트레킹 상품도 보이고, 닌빈의 땀꼭, 짱안, 호아루, 바이딘 사원 등도 가고, 하롱베이로 당일치기, 또는 1~2박 투어상품들이 많이 있어요. 언급한 모든 곳은 제 블로그에 다 올라가 있으니 궁금하시면 우측 상단 검색창에서 찾아 보세요.







그리고 28 Hang Buom에 있었던 또다른 고택.







지금은 작은 사당이 있고, 가끔 전통공연이 열리더라고요. 구글 지도에선 '탕롱까쭈 극장'이라고 나오네요.







골목을 다니며 여행 온 다른 사람 구경하는 재미도 있네요.







진하고 맛나는 밀크 버블티 한잔 들고 마시면서 구경해요~ 가격은 보통 3만동(1,500원) 정도 하던데, 좋은 건 설탕 함량을 지정할 수 있네요. 굿~







그리고 여긴 동쑤언 시장 근처. 이 골목은 과자를 파는 상점이 모여 있는데, 한국 과자도 보이고 세계 과자가 다 있어요. 선물로 줄 비나밋(Vinamit)을 여기서 왕창 샀어요. 왜 과일 말린 과자 같은 거 있죠? 그런데, 유통기한 잘 보고 사세요. 베트남은 유통기한 개념이 잘 없거든요.







이제 동쑤언 시장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동쑤언 시장은 하노이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인데, 제법 역사가 오래된 시장입니다. 식료품, 의류, 생필품 등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건물이 어지간한 돔 야구장 같네요. 구석구석 볼 게 많습니다~







그리고 동쑤언 시장을 나와 과일 골목을 지나면...







최근 원나잇푸드트립에 나왔던 먹자골목도 있어요. 여길 정확히 지도에서 표시하긴 어려운데, 동쑤언 시장 바깥에 돌아다니다 보면 보일 거예요. 시장 구경 하다 당 떨어졌다 싶으면 여기서 한 그릇 후다닥 하고 또 달리세요~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세계여행/베트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