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푸켓자유여행 #10 반잔시장(Banzaan market) 구경하기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9편 맛집 뿜과 쏭피뇽에 이어 계속...  오늘 구경갈 곳은 푸켓 빠통지역의 재래시장인 반잔(Banzaan)시장이다. 푸켓에서 몇 안되는 구경하러 가 볼만한 곳이다. 푸켓은 장기간 여행자가 아주 많은 곳이다. 그래서 장기 렌탈해주는 집도 많은데 매일 먹을 것을 사 먹을 수도 없는 노릇이다. 이럴 때 방라로드 뒷길에 있는 이 반잔시장에서 저렴하게 재료를 사서 직접 요리를 해 드시기를 추천드린다. 요리재료나 과일의 가격도 정실론의 Big C 마트보다 많이 싸다. 역시 세계 어딜가나 재래시장이 싸고 양도 많이주고 짱이다. 위치는 아래 지도의 스마일 표시를 참고하자. 정실론의 후문으로 나가면 반잔시장이 보인다.

 

 

 

 

 

 

 

 

 

 

 

재래시장이지만 가락시장처럼 큰 건물에 상점들이 다 들어 있다. 에어콘은 설치되어 있지 않지만 건물안은 그늘져서 그리 많이 덥지않았다.


 

 

 

 


열대지역 답게 과일이 정말 종류도 많고 다양하게 있었다. 가격도 왠만한 것들은 한국돈 천원 정도면 한봉지 살 수 있다.

 

 

 

 

 

 

해산물도 없는게 없다. 주변 상점들 전부 여기서 물건을 가져간다고 한다. 아마 다음에도 푸켓을 다시갈텐데 그 땐, 장기렌탈 집을 구한다음 음식을 여기서 사다가 해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시장의 규모가 아주 큰 것은 아니지만, 왠만한 태국의 먹거리 재료들은 다 있어 보인다. 각종 채소도 즐비하고...

 

 

 

 

 

 

2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도 있내... 2층엔 뭐가 있을까?

 

 

 

 

 

 

아마도 원래 이 곳은 길바닥 재래시장이였지만 우리나라처럼 정부의 지원으로 이렇게 한군데 모여서 장사하는 것으로 보인다.

 

 

 

 

 

요리에 쓰일 각종 첨가재료와 향신료도 없는게 없이 다 있다.

 

 

 

 

 


 

 

 


여기서 재료사서 가족들과 낄낄대며 음식해먹는 재미도 쏠쏠하겠다. 아~ 다시 떠나고 싶다.

 

 

 

 

 

 

 

 

 

 

 

2층에 올라가보니 푸드코트가 있다. 푸켓 방라로드, 빠통비치를 싸돌아 다니다 출출해지면 여기서 점심을 때우는 것도 좋아 보인다. 완전 시원한 곳에서 밥을 먹고 싶다면, 정실론 푸드코트도 추천한다. 푸켓에서 가장 시원한 곳일껄..아마도.

 

 

 

 

 

 

반잔시장 안에는 이렇게 군것질 거리 파는 곳도 몇 군데 있다. 우리도 하나 사먹어보자. 가격은 전부 15밧(570원)이다.

 

 

 

 

 

 

꼭 생긴건 햄버거 속 패티처럼 생겼는데, 저게 뭘까 궁금해서 하나 사먹어봤다.

 

 

 

 

 

 

주문을 하니 기름에 튀기기 시작한다.

 

 

 

 

 

 

다 튀겨지면 이렇게 일회용기에 포장을 해준다. 먹어보자 무슨 맛일까?

 

 

 

 

 

 

처음엔 고기 종류인 줄 알았는데, 먹어보니 부추같은 야채를 넣고 쌀가루로 반죽한 떡같은 맛이다. 그런데 맛있다.

 

 

 

 

 

 

반잔시장 맞은 편에는 타이복싱 경기장이 있다. 아마도 밤이되면 저기도 격투기 경기로 벌것게 타오를 것이다. 격투기 경기는 푸켓이나 방콕이나 어디서나 많이 열린다. 심지어 관광객을 상대로 격투기를 가르쳐주는 곳도 많다. 방콕 카오산에서 격투기 배우는 관광객들 정말 많이 봤다. ㅎㅎㅎ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해보기를 추천드린다.
 


# 11편 계속~~

 

 

 이전 태국여행기 목록

 

태국여행 #1 푸켓 - 출발! 인천공항 허브라운지에서 럭셔리하게 멍때리자.

태국여행 #2 푸켓 - 방콕 수완나폼공항 근처 '더 코티지 호텔(The Cottage Hotel)'

태국여행 #3 푸켓 - 홀리데이 인 리조트(Holiday inn Resort) 리뷰

태국여행 #4 푸켓 - 홀리데이 인 리조트 주변 방라로드 디비기

태국여행 #5 푸켓 - 대형마트 정실론에서 장보기 및 술(주류) 구매 정보

태국여행 #6 푸켓 - 씐나는 빠통비치(Patong beach) 풍경

태국여행 #7 푸켓 - 푸켓에서 맛 보는 길거리 음식들

태국여행 #8 푸켓 - 푸켓맛집 '치앙라이 씨푸드(Chiang Rai Seafood)'

태국여행 #9 푸켓 - 푸켓맛집 '뿜(PUM)' & '쏭피뇽(Song Pee Nong)'

태국여행 #10 푸켓 - 반잔시장(Banzaan market) 구경하기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세계여행/태국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