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 #13-저렴하고 안전한 Grab 이용방법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에서도 비교적 잘 사는 나라에 속합니다. 그래서 택시나 버스 같은 대중교통 시스템이 잘 되어 있고, 바가지나 사기치려는 사람도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잘 사는' 나라답게 택시요금이 제법 비싼 편인데요. 물론 한국보다는 저렴하지만 여행 중에 별 생각없이 자주 타면 가랑비에 옷 젓듯 무시할 수 없는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땐 우버(Uber)나 그랩(Grab)을 이용하면 택시의 절반도 안 되는 금액으로 저렴하고 안전하게, 그리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말레이시아에서는 우버보다 그랩이 조금 더 저렴해요. 본사가 이 나라에 있어서 그런지 경쟁하는 기사가 더 많아서 그렇습니다. 아무튼, 우버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 지난 글 링크를 참고하시고요. 오늘은 그랩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베트남 하노이 여행 #20 - 바가지 안녕! 우버 Uber 택시 이용하는 법



쿠알라룸푸르에서 이용했던 그랩(Grab) 차들은 대부분 새 차거나 상태가 굉장히 좋은 것들입니다. 20번도 넘게 탄 것 같은데, 한 번도 냄새나거나 오래된 차를 타본 적이 없네요.







기사님들도 다들 친절하고 잔돈도 꼬박꼬박 내주시고 사기 당할까 긴장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어플 깔고 이용해볼까요~



어플은 안드로이드나 iOS에 맞는 마켓에서 알아서 깔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전화번호가 있는 현지 유심(USIM)이 있거나 로밍을 했다면 핸드폰 번호로 가입할 수도 있고, 없다면 구글이나 페이스북으로도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결제(GrabPay)는 어지간하면 현금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해외에서 신용카드 사고를 자주 당해서 그런진 몰라도, 아무튼 동남아에서 신용카드 번호 어디 등록하고 사용하는 걸 추천하지 않습니다. 현금으로 지불해도 잔돈 따박따박 내주니 걱정 마시고요.



※ 중요

회원가입은 현지에서 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현지 통화로 프로모션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한국에서 이미 가입해서 말레이로 가셨다면 프로모션 코드 적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우버는 프로모션 코드를 다른 이용자들에게 받아야 하는데, 그랩은 신규 사용자라면 GrabRewards에서 'NEWTOGRAB'을 입력하면 3회 10링깃씩 할인을 해줍니다.



이제 차를 불러 볼까요!



이용 방법은 우버와 다를 게 없습니다. 목적지 지정하고 BOOK을 누르면 가까운 기사가 달려오는데요. 다른 차량을 이용하려면 GrabCar를 클릭하면 다른 선택사항이 나옵니다. 예를들어 인원이 많아 큰 차를 이용한다거나, 중국어 가능한 기사를 원한다거나, 일반 택시를 이용하고 싶거나, 아무튼 다른 형태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외딴 곳만 아니라면 보통 기사를 부르면 2-3분 이내에 도착을 합니다. 기사가 정해지면 얼굴이 있는 사진과 이름, 승객들의 평가, 그리고 차량 넘버와 차종, 색상, 그리고 요금까지 상세히 알려줍니다. 참고로 위 캡춰화면은 BackHome 게스트하우스에서 국립 이슬람사원(모스크) 마스지드 느가르까지 4링깃(1천원)에 기사를 부른 화면입니다.







운행이 끝나면 약속했던 4링깃을 지불하고 기사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할 때, 이메일을 적었다면 영수증을 메일로 보내줍니다. 그리고 그랩은 이용할 때마다 포인트를 쌓아주는데요. 이게 은근 많이 쌓여서 쇼핑, 피자, 커피 등을 구매하는데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우버와 그랩 둘 중에 저렴한 걸 한눈에 보고 싶으면 구글맵을 실행해서 길찾기를 해보면 알 수 있어요. UberX가 4~6링깃일 때, 그랩은 3~5링깃 정도 요금이 나오네요.







그리고 쓸데없이 계속 쌓이는 포인트는 스타벅스에서 커피로 교환하세요~ ^^*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세계여행/말레이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