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롱 여행 #16 - 분위기 좋고 저렴한 현지인 카페 '완더스테이션(Wander Station)'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여행 중에 잠시 쉬고 싶을 때 카페는 참 편리하고 쾌적한 곳입니다. 베트남 여행 중에 프랜차이즈, 개인 카페 등 많은 곳을 다녀봤는데, 그중에서 가장 훌륭한 커피 맛과 가격, 그리고 분위기도 좋은 곳은 하롱 시티 홍가이에 있는 '완더 스테이션(Wander Station)'이었습니다. 호찌민이나 하노이 등 대도시에서 테이블도 없는 카페에서 목욕탕 의자에 앉아 마신 커피들도 훌륭했지만,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으로는 여기가 최고였어요. 다음에 하롱에서 시내버스로 여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텐데, 아무튼 완더 스테이션도 3번 시내버스를 타면 편안하고 저렴하게 찾아갈 수 있는 곳입니다. 어떤 곳인지 내려가 볼까요~


하롱파크 앞에서 3번 버스를 타고 20여분 달려 내렸습니다. 조금 멀리 왔다고 버스요금이 1만동(500원) 달라고 그러네요. 조만간 다른 글에서 3번 버스에 대해 노선도를 포함해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베트남 민간인 주거지역 뒷골목에 카페가 숨어 있습니다. 버스가 다니는 길에서 한 블록 안으로 들어와야 해요. 가게 이름으로 보아 도보로 돌아다니다 잠시 쉬어가는 정거장인가 봅니다.







자세한 위치는 위 구글지도에서 확인하세요. 버스 정류장은 스마트폰 지도 켜 놓고 근처에 가면 벨 누르고 내리면 됩니다. 정류장 한 코스가 길지 않으니 잘 못 내려 걸어가더라도 부담 없습니다.






여기는 제법 규모가 있는 카페네요. 생두 로스팅하는 기계도 있고, 볶은 원두를 판매도 합니다.







현지인들은 1층에 많이 모여 있던데, 우린 2층으로 가볼까나~







재미난 모양의 자리도 있고, 벽화도 예쁩니다.







오전에 찾아갔는데, 손님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바깥은 말도 못 하게 더운데 신기하게 에어컨도 없는 곳인데 건물 안은 시원해요. 한국에선 30도만 넘어가도 에어컨 없이는 못 살겠던데, 베트남은 선풍기만으로도 충분하게 느껴지는 게 진짜 미스테리하네요. 다음 여행지인 라오까이(Lao Cai) 지역의 사파(SAPA)까지 470km 남았다고 이정표가 알려줍니다. 언제가나....






나라가 길쭉하게 생겨서 그런지 어딜 가려면 1~2 천 km는 예사로 가야 하네요. ㅎㅎㅎ







메뉴판을 볼까요. 에스프레소로 만든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 해볼까나. Espresso가 15,000동(750원)인데, 아메리카노도 가격이 같습니다. 그리고 카푸치노도 한잔 주문했습니다. 여긴 Hot, Iced 가격이 동일하네요.







그리고 완더스테이션은 음식도 맛있다고 소문이 조금 났어요. 그런데 아침에 갔더니만 음식은 안하더라고요. 음식 메뉴는 점심시간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더워도 나름 매력이 넘치는 베트남 날씨. 바깥에 앉아도 얼굴 타는 것 말고는 다 좋~습니다.












건물이 독특하게 생겼네요. 2층 중간에 1층과 연결된 구멍이 뻥 뚫려 있어요. 창문이 많지않은 건물에서 환기 때문에 그런건지 아무튼 색다릅니다.







사진 찍는 것도 잊어버리고 나오자 마자 아메리카노를 쭉~욱 빨아 땡겼습니다. ㅎㅎㅎ 여기 커피 맛이 생각보다 좋아요. 오랜만에 진짜 설탕없는 블랙 커피 만나서 그런건지, 에스프레소가 반가워서 그런건지, 아무튼 커피 맛이 대단히 좋았어요.







향기도 괜찮고 맛도 구수하고 좋아서 아메리카노를 한잔 더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추가한 아메리카노는 계산에 안넣었더라고요. 분명 아이패드에 추가 주문한 걸 입력하는 걸 제가 봤는데, 혹시 실수가 있는 건지 물어보니 계산이 맞게 나온거라고 합니다. 아마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같은 단순 음료 리필은 무료로 해주나 봅니다. 하롱베이에서 조금 쉬어갈 카페가 필요하다면 완더스테이션, 강력추천합니다. 다 제쳐두고 커피가 맛나요~ ^^*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세계여행/베트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